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칠리즈 코인 전망 시세 호재

by ..........! 2021. 4. 19.
반응형

요즘 칠리즈 코인 시세가 급등하면서 코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칠리즈는 세계 최초 팬 참여와 팬 보상 플랫폼인 소시오닷컴을 지원하는 디지털 통화인데요. 

칠리즈는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와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팬들을 위한 참여 픗랫폼을 운영하면서 관심을 받았던 곳이기도 합니다.

 

 

 

 

 

 

 

 

칠리즈 코인

 

 

 



칠리즈는 전 세계 블록체인 허브인 몰타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 핀테크 기업인데요. 칠리즈(Chiliz)는 토큰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팬덤 문화 형성에 있어 선두주자로 꼽힙니다. 칠리즈는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스포츠·e스포츠·엔터테인먼트 팬들을 위한 팬 참여 플랫폼인 소시오스닷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시오스닷컴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축구 클럽들의 디지털 자산인 ‘팬 토큰(Fan Token)’을 클럽별로 발행합니다. 특히, 팬 토큰 구매자는 소시오스닷컴에서 진행하는 클럽 관련 의사 결정에 대해 투표 권한을 갖고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팬 토큰 파트너 클럽들로는 FC 바르셀로나,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맹, AS 로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이 있는데요. 칠리즈 코인의 일종의 협력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칠리즈 코인 특징

 

 

 

 



칠리즈는 세계 유수의 명문 축구 구단들과 e스포츠팀과의 파트너십으로도 주목받았는데요. 주요 파트너는 다음과 같습니다.

FC바르셀로나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맹 FC
AS로마
웨스트 햄 유나이티드 FC
갈라타사라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CA 인디텐디엔테

 

 

 


2021년 1월 현재 21개 구단과 파트너쉽을 체결했는데요.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CEO는 2021년까지 100개 이상 구단과 파트너쉽을 체결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파트너십이 더욱 더 확대될 수록 칠리즈 코인의 실용성이 높아지는 것이기 때문에 칠리즈 코인에는 상당한 호재로 작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2021년 2월 10일 기준으로 거래소에 상장되고 거래되고 있는 칠리즈 팬 토큰은 17개입니다.

칠리즈 코인은 우리나라 고객들을 위해 상당히 한국 친화적인 마케팅으로도 잘 알려진 곳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운영하는 것이 대표적인 예인데요. 2020년 1월부터는 한국에서 사업 확장을 공식 발표하며 한국 지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칠리즈 시세

 



칠리즈 코인은 2021년 4월 17일 오전 기준으로 44% 넘는 상승세를 보이면서 최고가 1100원을 기록했습니다.

칠리즈의 이런 시세 폭등은 칠리즈 코인 자체의 매력도 작용했겠지만, 알트코인 열풍에 올라타면서 영향을 받은 것도 큰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칠리즈의 거래량은 지난 1월 6억9600만개에서 3월 341억개로 48배 이상 높아지면서 열풍을 일으킨 알트 코인 가운데 하나로 꼽힙니다.


 

 

 

 

칠리즈 전망 호재

 

 



칠리즈는 최근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면서 관심을 받았습니다. 칠리즈는 2021년 4월 13일 미국의 글로벌 퀀트 트레이딩 기업 점프 트레이딩(Jump Trading)으로부터 지분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습니다. 칠리즈는 이를 계기로 세계 최대 스포츠 시장인 미국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칠리즈는 지난 2021년 3월 5000만달러(원화 약 560억원)을 투자하며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시작했는데요. 점프 트레이딩은 시카고를 본사로 1999년에 설립된 이후 다양한 인프라에 투자를 집행해온 글로벌 퀀트 트레이딩 기업입니다. 점프 트레이딩의 칠리즈에 대한 투자 유치를 바탕으로 양사는 미국 스포츠 시장 진출을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 칠리즈 최고경영자(CEO)는 “세계적인 위상을 자랑하는 글로벌 퀀트 트레이딩 회사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게 된 것은 칠리즈에게 큰 성과”라며 “점프 트레이딩과 함께 미국 스포츠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블록체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칠리즈는 바이낸스(Binance), OK 블록체인 캐피탈 그리고 처위엔(Ceyuan) 벤처 등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 및 아시아를 주도하는 크립토 펀드들로부터 6600만 달러(한화 약 730억 규모, 2018년 12월 31일 환율 기준)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면서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2020년 12월 15일에는 세계 최대 디지털 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칠리즈에 전략적 제휴를 체 결했다고 발표했는데요. 바이낸스는 칠리즈의 초기 투자자로 알려져 있는데, 추가 투자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함께 체결한 것이어서 의미를 더했습니다.

전략적 제휴의 일환으로 바이낸스 런치풀을 통해 파리 생제르맹($PSG), 유벤투스($JUV), AS 로마($ASR), 아틀레티코 마드리드($ATM), OG($OG)의 팬 토큰들을 론칭한바 있고, 더 많은 팬 토큰들이 바이낸스 런치풀에 등록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칠리즈의 공언대로 2021년까지 100개 이상의 구단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것이 현실화된다면 칠리즈 코인의 시세 역시 상당폭 상승하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칠리즈는 한국 지사는 물론 싱가포르에도 지사를 두고 아시아 지역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는데요. 미국 시장에 이어서 남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을 밝힌 바 있습니다.

 

 

 

 


여러 호재가 예고돼 있다고 볼 수 있지만, 늘 그렇듯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예상과 기대를 뛰어넘는 변수가 있고, 돌출 악재들이 산재해 있기 때문에 막연한 기대감으로 투자에 나섰다가는 자칫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나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지코인 전망 시세 호재 단점 (+ 일론 머스크)

논란의 인물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에 이어 언급한 코인 하나가 시장에서 큰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그 주인공은 도지 코인입니다. 사실 도지 코인에 대한 일론 머스크의 관심은 어

deepsight-review.tistory.com

 

엔진코인 호재 시세 전망 (+ NFT)

최근 가상화폐를 언급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은 단연 일론 머스크입니다. 비트코인은 말할 것도 없고 최근에는 도지 코인을 언급하면서 아무런 비전도 제시하지 않고 있는 도지 코인이 시세

deepsight-review.tistory.com

 

리플 시세 소송 결과 전망 (+ 재상장)

요즘 비트코인만큼 관심이 큰 알트 코인 가운데 하나는 단연 리플입니다. 그동안 '리또속'으로 불렸던 리플. 그러니까, '리플에 또 속았다'라는 말이 일상적으로 거론될 정도로 리플은 급락 이후

lifeandfaith.tistory.com

 

메디블록 코인 전망 시세 호재 (+ 메디패스)

비트코인이 8000만원을 넘어서면서 전세계적으로 암호화폐 열풍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산 암호화폐, 이른바 '김치 코인' 역시 관심을 받는 경우가 적지 않은데요. 대표적으로 꼽히는

lifeandfaith.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