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비트토렌트 전망 호재 (+ 단점)

by ..........! 2021. 4. 4.
반응형

최근 비트토렌트 코인의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2021년 3월 1일 1.3원대에서 오르내리던 것이 2021년 4월 4일 기준으로 9원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1달 사이 큰 상승폭을 보이면서 투자자들의 관심도 역시 함께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트토렌트 전망과 호재, 단점 등에 대해서 오가는 이야기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트토렌트에 소액 투자를 하고 있는 상태인데요. 이글은 제 개인 주관과 투자자들의 이야기를 종합한 것이지 투자 권유를 하는 것은 절대 아니라는 점 말씀드립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비트토렌트 전망

 

 

 

 



비트토렌트(BitTorrent)는 음악, 영화, 문서 등 다양한 데이터 파일을 인터넷에서 P2P 방식으로 전송하고 공유할 수 있는 통신 프로토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비트토렌트는 중국의 저스틴 선이 만든 암호화폐인 트론(Tron)에 인수된 후 비트토렌트토큰(BTT)을 만들었습니다.

중국의 암호화폐인 트론 측은 2018년 6월 비트토렌트(BitTorrent)를 1억 2,000만 달러(약 1,300억원)에 인수하기도 했는데요. 

 

 

 

2021년 4월 4일 시세


개인간 P2P 파일 공유 업체인 비트토렌트는 전 세계 138개국에 1억명의 활성화된 사용자와 10억명의 일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어 P2P 시장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점으로 꼽힙니다.

트론의 비트토렌트 인수는 트론 생태계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비트토렌트의 인프라와 트론의 블록체인이 결합되면 세계에서 가장 큰 P2P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결합은 온라인 콘텐츠의 지불 계산과 글로벌 결제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일각에서는 비트토렌트가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형성돼 있다 보니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전 세계 암호화폐 시가 총액으로 따지면 23위 수준입니다. 전 세계 암호화폐가 9000개 가까이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면 꽤 규모가 크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비트토렌트 모델 : 블록체인

 

 

 

 

 

 



비트토렌트는 이름에 명시돼 있듯이 P2P 토렌트 사이트를 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개인이 토렌트 사이트에 콘텐츠를 업로드했을 경우에 이에 대한 보상을 포인트 대신 코인으로 바꾼 것이 비트토렌트 코인인 것입니다.

P2P 토렌트는 블록체인의 전신으로도 볼 수 있는데요. 개인이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중앙 시스템에 쌓이게 되지만, 개인들이 분산 저장 장치를 하는 역할 구조로 본다면 블록체인과 비슷한 측면도 존재합니다.

업로드되는 콘텐츠를 하나의 중앙 서버에 올리는 것이 아니라 블록체인에 분산해서 저장하면 과부하를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런 면에서는 토렌트 서비스가 블록체인 모델과 연계성이 좋다는 평이 나오고 있는데요. 블록체인 기술이 미래성에 대한 전망이 밝다는 점에서 비트토렌트에 대한 전망 역시 밝을 것이라고 분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토렌트의 고질적인 문제로 거론돼 온 저작권 이슈와 악성코드 이슈가 얼마나 효율적으로 핸들링되느냐가 하나의 관전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을 통해 감시망 시스템을 설정한다면 이런 이슈도 예상보다 쉽게 해결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측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비트토렌트 단점

 

 




물론, 토렌트 모델이 블록체인과 연계성이 좋고 추후 기대되는 지점이 분명하다는 것이 코인의 가치를 직접적으로 올리는 계기가 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오히려 토렌트 모델과 블록체인의 연계 속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경우, 그만큼 더 많은 코인 유통 물량이 늘어나게 된다면 가격 상승 폭은 그만큼 제한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코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최근의 비트포렌트 상승 호재와 관련해서는 뚜렷한 계기를 분석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쉽게 말해  굉장한 호재가 없는데 큰 폭으로 상승한다는 것이죠. 그렇다 보니 일각에서는 코인 가격이 싸기 때문에 더 오르지 않겠느냐는 기대감, 이른바 K-코인식의 펌핑이 호재 아니겠느냐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단점으로 지적되는 부분은 코인의 가격과 수량인데요. 비트토렌트 코인은 가격이 저렴하지만, 앞으로 더 큰 폭의 상승 가능성이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거론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량이 엄청나기 때문에 가격이 더 올라갈 수 없다는 구조라는 지적입니다.

<해당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나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보인에게 있습니다.>

 

 

펀디엑스 코인 액면병합 전망 (+ 호재)

비트코인이 7500만원을 넘어설 정도로 가격 상승세를 타는 모습을 보이면서 전체적인 코인 투자에 대한 관심 역시 그 어느때보다 높아진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코인 투자를 관심에 두고 

lifeandfaith.tistory.com

 

 

시린토큰 상폐 (+ 가상화폐 상장폐지 주의점)

비트코인 가격이 7천만 원을 다시 돌파하면서 가상 화폐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는 점이 다시금 증명됐습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투기적 성향이 강한 투자도 이어지

deepsight-review.tistory.com

 

 

 

지나 원정 성매매 근황

가수 지나가 원정 성매매 논란으로 자숙한 지 약 2년 만에 자신의 근황을 전했습니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근황을 알린 것입니다. 2년 전 법원에서 성매매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뒤

into-the-issue.tistory.com

 

반응형

댓글